유튜브 랭킹
조회수
좋아요
채널
[단독] '지구대서 쫓겨난 할머니' 영상에 '공분'…항의전화에 "그럼 화내세요" [MBN 뉴스센터]
  • 조회수 1,105,054
  • 2023-01-28
페이스북 공유
【 앵커멘트 】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 마지막 기차를 놓친 70대 할머니가 지구대에 몸을 녹이러 갔다 쫓겨난 일, 어제 저희 MBN이 보도해 드렸는데요.
보도 이후 경찰의 부적절한 대처에 사회적 공분이 일면서 해당 지구대에 시민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경찰이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그런데 항의 전화를 받은 경찰의 대처가 또 논란입니다.
"화가 나서 전화했다"고 하자, 경찰은 "그럼 계속 화내세요"라고 응대했습니다.
안진우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기자 】
자정이 지난 늦은 밤, 할머니가 경찰서 지구대로 들어갑니다.

서울에서 부산에 왔다가 마지막 기차를 놓쳐 길에서 떨다 가까운 지구대를 찾은 겁니다.

그런데 40분이 지나자 경찰 한 명이 강제로 할머니를 일으켜 세워 밖으로 끌어냅니다.

다른 경찰관은 다시 들어오지 못하게 문까지 걸어 잠급니다.

▶ 인터뷰(☎) : 쫓겨난 70대 할머니
- "여기 있을 때가 아니니까 가라고 해서 몸 좀 녹이고 가려고 조금만 더 있겠다고 사정했어요. 그랬더니 빨리 가래요."

경찰은 할머니가 업무를 방해해 불가피하게 내보냈다고 해명했지만, 보도 이후 국민적 공분이 일고 있습니다.

▶ 스탠딩 : 안진우 / 기자
- "이곳 해당 지구대에는 경찰의 부적절한 대처를 비난하는 시민들의 항의 전화가 빗발쳤습니다."

그런데 경찰의 대처가 또 논란입니다.

화가 난 시민의 항의 전화를 무성의하게 받고, 끊어버린 겁니다.

(해당 지구대 녹취)

"조금 전에 뉴스를 봤는데, 70대 할머니 내쫓은 곳 맞습니까? "뉴스보고 너무 화가 나서 전화했어요."

"아! 그럼 계속 화내세요."

"네? 여보세요."

해당 지구대는 "항의전화가 쏟아져 일부 직원의 대처가 부적절했다"고 또 해명했습니다.

경찰을 비난하는 민원이 빗발치자 부산동부경찰서는 공식 사과문을 냈고, 부산경찰청은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인터뷰(☎) : 쫓겨난 70대 할머니
- "우리가 힘이 없으니 의지하려고 경찰관을 찾잖아요. 제발 그렇게 안 해줬으면 좋겠어요. "

MBN뉴스 안진우입니다. [tgar1@mbn.co.kr]

영상취재 : 안동균 기자
영상편집 : 오혜진

#MBN #경찰 #부산경찰 #쫓겨난_할머니 #과잉대처 #지구대_CCTV #안진우기자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6ZsJGT
MBN 유튜브 커뮤니티 https://www.youtube.com/user/mbn/community?disable_polymer=1

MB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bntv
MB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bn_news/
댓글 0
0 / 300
  • 등록순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2동 6층 610호
대표이사 : 김정주,김은경 l 사업자등록번호 : 214-86-80927
Copyrightⓒ ㈜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 All rights reserved.